[아시아뉴스통신]건강한 임신을 위한 방법, 어떻게 하면 잘 임신할 수 있을까?

[아시아뉴스통신]건강한 임신을 위한 방법, 어떻게 하면 잘 임신할 수 있을까?

건강한 임신을 위한 방법, 어떻게 하면 잘 임신할 수 있을까?

임신 전 건강관리에서부터 계획적이 임신까지, 임신을 잘 하기 위한 방법

건강한 출산을 위한 가장 첫 번째 조건은 바로 계획적인 임신이다. 가장 적절한 임신 준비 기간에 대해서 대체로 약 6개월 정도의 기간을 이야기하며, 이 기간 동안 건강한 임신기간을 보내고 출산을 하기 위한 건강관리를 준비해야 한다.

 

건강한 임신을 위한 조건, 계획적인 건강관리

 

임신을 준비하는 6개월 가량의 기간 동안 여성은 꼼꼼하게 건강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혈압에서부터 당뇨, 적절한 체중 유지와 함께 금연 및 금주 등을 통해 태아가 자라나기 가장 적합한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궁경부암이나 B형간염 등, 임신 이전에 받아야 하는 예방접종을 통해서 산모의 유전적인 질환이 아이에게까지 유전이 되지 않도록 준비를 해주어야 한다. 특히 임신 초기의 여성들이 임신 초기 자신의 임신 사실을 알지 못한 채 약물을 복용한 후 이로 인한 문제, 혹은 걱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임신준비 기간 동안 약물 복용에 대한 관리 역시 중요하다.

 

금천구 출산 뉴연세여성병원 김희연 원장은 “임신을 통해서 산모의 건강은 곧 태아의 건강이 됩니다. 그러므로 산모의 건강 관리가 상당히 중요한데요, 임신 이전 적절한 운동과 식단 관리를 통해서 체력을 길러주고 임신 중 지나치게 체중이 늘어나 고위험 임신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주는 것이 상당히 중요합니다.”라고 당부했다.

 

원하는 시기에 임신을 하기 위해서는…

 

그렇다면 이렇게 건강관리를 한 후 임신이 잘 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임신이 잘 되는 시기를 바로 가임기라고 한다. 이 가임기는 배란일 이전 5일, 그리고 배란일 이후 6일 가량을 말한다. 특히 배란일 이전 2일부터 배란일 후 3일 까지는 가장 임신이 잘 되는 기간으로, 이 기간 동안 부부관계 계획을 세우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여성의 건강은 물론 남성의 건강 역시 매우 중요하다. 특히 남성이 마지막으로 사정한 날 이후 5일이 넘어가게 되면 정자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게 되고, 10일이 지나면 상당히 나빠지게 되므로, 마지막으로 사정한 날로부터 약 2일 정도가 되었을 때 계획적으로 임신을 하게 되면 건강한 임신의 가능성이 높아진다.

 

또한 평소 부부관계를 원활하게 유지하며 관계를 자주 갖는 것이 수월한 임신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된다. 건강한 임신을 위한 방법,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숙지해두고 실천한다면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