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12월 14일
- 13165 보기
여성성기능장애, 이제는 참지 말고 “극복”하자
쉬쉬하며 숨기기만 했던 여성에서, 극복하는 당당한 여성으로
시대가 변하면서 추구하는 여성상이 변하고, 성에 대한 개방적인 의식이 퍼지게 되면서 여성들의 성에 대한 관심과 표현의 목소리가 더욱 커지고 있다. 그래서인지, 소음순 성형, 이쁜이 수술, 처녀막 재생술 등 여성 성기능 장애를 해소해 주어 여성의 성적인 자신감을 찾아주는 수술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성기능 장애 여부에 대하여 비교적 판단이 쉬운 남성들에 비해 신체적인 구조상 여성들은 스스로 성기능 장애를 판단하기가 어렵다. 그러나 생각보다 성기능 장애를 이유로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즐기지 못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많다.
성관계시 성기와 골반부위에 찾아오는 통증이나 출혈, 또는 방광이나 항문의 통증이 있거나 성기 부위의 긴장감과 통증이 심각하여 삽입이 힘들다면 여성 성기능 장애를 의심해볼 수 있다. 또 성적 만족도가 과거에 비해 눈에 띄게 떨어지거나 성관계시 조이는 느낌이 없고 남성이 이탈되고, 흥분 상태에서 질 분비액이 적다면 여성 성기능 장애일 확률이 높다
여성 성기능 장애, 수술을 통한 치료
여성 성기능 장애는 부부간 관계의 문제는 물론이고 여성 스스로의 정신적인 부분과 자신감에도 크게 영향을 끼치게 되므로 성기능 장애로 인하여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면 병원을 찾아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증상에 알맞은 클리닉을 받는 것이 필요하다.
뉴연세여성병원의 김희연 원장은 “성관계시 느끼는 고통 때문에 성관계를 피하거나 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갖게 되는 여성 분들이 많은데, 별다른 이유 없이 지속적으로 통증이 계속된다면 이는 여성의 성기능 장애와 연결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과 관련된 부분이라 혼자서 고민 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원인을 찾고 치료 하는 것이 성기능 장애 극복에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라고 전했다.
소음순이 비대하여 성관계시 말려 들어가 통증을 유발하거나, 음핵을 덮는 바람에 성감을 방해하는 경우, 부부관계는 물론 대중목욕탕을 이용하는 등의 기본적인 생활에서 불편을 겪고 있다면 소음순 성형술을 통해서 극복할 수 있다. 소음순 성형을 통하여 모양을 교정하여 이러한 불편함을 극복할 수 있다.
또, 출산이나 잦은 성관계가 원인이 되어 헐거워진 질 근육을 복원해 주는 질성형수술을 통하여 성기능 장애 해소는 물론, 요실금 치료에도 효과가 있다. 음핵 위의 포피가 음핵을 완전히 덮고 있는 경우에 오는 성기능 장애에는 음핵성형수술(음핵포경수술)을 통하여 원래의 기능을 회복하여 성기능 장애를 극복할 수 있다.